청주문인협회 제3회 청주예술제 일정
청주문인협회 제3회 청주예술제 일정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4.28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을 주제로 제3회 청주예술제가 28일 저녁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막식을 갖는 가운데 청주문인협회(회장 안수길)가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28일부터 오는 5월 7일까지 청주문인협회 작품전 ‘꽃빛 봄을 여는 문학 작품전’이 청주 예술의전당 제 1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작품전에는 청주향토문인들의 작품 시·시조·수필·소설·동시·동화 등이 전시 된다.

같은 날 제7회 청주청소년효한마음축제 개막식으로 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학생 시·수필낭송 경연대회가 오후 3시부터 열린다.

△29일 행사로는 산·강·하늘 학생 백일장이 청주시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예술의전당 광장 및 문자의 거리에서 열린다.

참가부문은 시·시조·산문이며, 각 부문별 5명 내외로 주제는 당일 현장에서 제시된다.

또한 오후 2시부터 청주연극협회가 주관하는 명사초청 강연이 예술의전당 대회의실에서 있게 된다.

‘서편제’, ‘노송’ 등의 작가 이청준을 초청해 ‘나의 소설의 길’ 강연은 그의 폭넓은 작품 세계와 작가와의 대화를 통해 청주 예술문화의 미래도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5월 3일 예술의전당 대전시실에서는 백운복 교수(서원대학교 국문과)의 21세기 한국소설의 새지평을 열어줄 문학강연이 있다.

청주문인협회는 이번 문학강연을 통해 문학의 진로와 위상을 짚어보고 청주지역 문학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향토문화의 발전을 꾀할 계획이다.

/신준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