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교통, 16강전 무료버스 운행
우진교통, 16강전 무료버스 운행
  • 한인섭 기자
  • 승인 2010.06.24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 정상화 격려 감사" 청주체육관 15대 배치
청주 우진교통이 남아공 월드컵 우르과이 16강전 거리응원전에 나선 시민들을 위해 무료 버스운행을 한다.

우진교통과 민주노총 우진교통노동조합은 27일 16강전 거리응원전이 열리는 청주체육관에 버스 15대를 배치해 귀가하는 시민들을 공짜로 태울 계획이다. 회사측은 이에따라 이날 새벽 1시부터 청주체육관을 출발해 시내 15개 지역을 운행하는 노선을 설정해 버스 15대를 배치할 예정이다.

이날 무료 이벤트에는 홍순국 노조위원장과 노조원, 임원, 이사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시민들의 귀가를 책임진다. 또 모범운전자회 소속 직원들도 교통안내 등 자원봉사에 나설 계획이다. 월드컵 응원전 이벤트는 노조원들의 제안을 회사가 흔쾌히 수용하면서 가능하게 됐다.

이들은 시민들의 관심과 격려로 도산위기를 벗어나 경영정상화 발판을 마련했다고 여겨 노사가 이같은 행사에 합의했다. 이들은 2005년 노동자자주기업으로 재출범해 지난 1월 5주년 기념식을 갖고 경영정상화 원년을 선언했다.

우진교통 관계자는 "월드컵 16강전 승리를 기원하고, 시민들이 베풀어준 고마움에 보답하자는 뜻에서 행사를 마련했다"며 "몇백만원씩 성금을 내는 것보다 임원·직원들이 함께 나서 봉사하자는데 의미를 부여했다"고 말했다.

체육관을 출발해 운행하는 노선은 다음과 같다.

△1,2,3호(율량동)=상당공원→청주대→내덕동→성모병원→충북경찰청→동부종점.

△4,5호(용암동)=충북도청→육거리→일신여고→금천동→장자마을→동부종점.

△6,7호(용암동)=충북도청→육거리→한국병원→용암1지구→동부종점.

△8,9호(용암동)=충북도청→육거리→꽃다리→수곡동→분평아파트→용암1지구→동부종점.

△10호(산남동)=사창4거리(좌회전)→충북대병원→산남3지구→동부종점.

△11,12호(비하동·가경동 경유)=사창4거리→충북대학교(좌회전)→개신현대아파트→덕일한마음아파트→가경터미널→비하동삼일아파트→동부종점.

△13,14호(비하동·가경동 경유)=공단입구→가경복대시장→가경터미널→비하동삼일아파트→동부종점.

△15호(비하동)=공단입구→삼화전기→대농지구(금호어울림아파트)→동부종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