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 김영호
증평 김영호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03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호 한나라당 증평군수 후보가 군수 판공비와 실·과별 업무 내용, 공사입찰, 수의계약, 물품구매 등을 인터넷을 통해 공개하겠다고 밝혀 관심을 끌고 있다.

김 후보는 2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행복 증평’을 이루기 위한 인사·지방재정 확충 등 8개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김 후보는 이날 “군수 판공비와 업무내용을 3개월 마다 인터넷에 공개하고, 민원업무 진전 사항을 매일 알리겠다”고 밝히고 “모든 공사 입찰, 수의계약, 물품구매 내역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또 “10% 수준에 불과한 증평군 재정 확충을 위해 국세와 지방세 비율 상향조정을 추진하겠다”며 “이번 선거에서 승리한 단체장들과 함께 8대 2 수준인 국세, 지방세 비율을 미국, 일본 수준인 6대 4로 조정하는 일에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같은 일을 성사시키기 위한 첫 단계로 부가가치세 20% 이상을 지방소비세로 배분하는 일을 서두르겠다”고 밝히고 “증평은 소비도시여서 소비세액의 20%만 지방세로 하면 재정확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이어 “주민참여 조례를 새로 선출된 군의원들과 함께 제정해 주민참여를 활성화 하겠다”며 “예산수립과 사업계획, 마을개발계획에도 주민참여를 제도화 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최근 도내 각 시·군 공직자 행정서비스 연구과제 발표에서 증평군청 행정과 직원이 최우수상을 받은 것을 축하한다”며 “군수에 당선되면 공무원 의식 개혁 프로그램을 만들어 수상 공무원이 지적한 실질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한 교육훈련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특히 “인사교류, 장기해외연수 등을 늘리고, 정책평가·업무평가 프로그램을 만들어 실적 위주 인사기준을 만들겠다”고 밝히고 “사업별 민관협의기구를 만들어 민의 수렴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특별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