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취업특전 공모전을 노려라
대학생 취업특전 공모전을 노려라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0.06.09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정부기관 잇따라 개최 수상자에 상금·입사 가산점
두둑한 상금과 해외여행 특전, 취업가산점과 인턴기회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공모전을 통해 이번 여름방학 '경력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자.

논문, 광고, 디자인 등 전통적인 공모전에서 UCC(영상), 마케팅, 아이디어기획, 브랜드네임, 슬로건, 사진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진행되는 공모전을 최근 기업은 물론 정부기관과 지자체, 각종 단체에서도 다양하게 개최하고 있다.

◇ MTN 2010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 공모전

머니투데이방송(MTN)은 대학생 예비 광고인을 대상으로 'MTN 2010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교육과학기술부와 중소기업청 등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참가대학생들이 중소기업들의 광고를 직접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선정된 광고는 MTN을 통해 방송된다.

대상 수상자에겐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된다. 마감은 오는 30일까지며, 7월 6일부터 8월 1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신청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www.mtn.co.kr)로 하면 된다.

◇ 2010 광고 공모전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기부·나눔문화', '선진 시민의식 제고를 위한 4대 실천과제'를 주제로 한 대학생 광고 공모전이 열린다.

대상은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생(휴학생 포함) 및 대학원생이다. 응모 부문은 TV스토리보드, 인쇄광고, UCC 등 3개 부문이며, 8월 2일부터 13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전 홈페이지(www.mcst-ad.co.kr)로 하면 된다.

◇ 대학생 반도체 설계 공모전

동부하이텍 주최로 제4회 아날로그반도체 설계 공모전이 개최된다. 반도체 인재 육성과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 이번 공모전은 연구 실적이 적고 기술과 생산 인프라가 부족한 아날로그반도체 분야에 집중해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 분야는 0.35미크론급 복합전압소자(BCDMOS) 공정 기반의 저전력·고성능 아날로그반도체 설계자산(IP=Intellectual Property)이다. 공모전은 반도체설계교육센터(IDEC)와 공동으로 진행되며, 설계 제안서는 13일까지 IDEC홈페이지(http//idec.kaist.ac.kr)를 통해 접수한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별된 반도체 설계 제안서는 동부하이텍이 제공하는 디자인 키트(Design Kit) 등의 툴을 이용해 최종 설계를 마무리한 후 칩으로 만들어진다. 수상자 5개팀은 입사지원시 가산점이 주어진다.

◇ 대학생 앱 공모전

한국IBM과 SK텔레콤 공동 주최로 '똑똑한 지구를 위한 똑똑한 애플리케이션 공모전'이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IBM의 글로벌 혁신 아젠다인 스마터 플래닛을 실현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제안하고, 클라우드 환경에서 DB2 및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활용해 개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국내·외 4년제 이상 대학(원)생으로 5인 이하의 팀을 이뤄 지원할 수 있다. 희망자는 7월 16일까지 홈페이지(www.ibm.com/devel-

operworks/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SK텔레콤은 스마트폰 부문 1차 합격팀에겐 개발용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제공하고 수상자들에게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지원한다.

◇ 대학생 UCC 공모전

한국암웨이 뉴트리라이트는 웰빙, 자연, 운동, 건강 등 뉴트리라이트를 알릴 수 있는 UCC(동영상, 사진, 패러디 등) 공모전을 개최한다.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 (휴학생 포함) 개인 및 팀(팀당인원은 2명 이상) 참가가 가능한다. 오는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