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웰빙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08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어버이날이다.

부모님의 은혜에 대한 자식으로서 보답은 그 끝이 있을 수 없다.

그래서 1년 365일이 늘 어버이날이어도 괜찮다.

그러나 1년에 단 하루인 8일 어버이날에는 뭔가 부모님에게 해드리고 싶다.

잘난 자식이든, 못난 자식이든 모든 자식이 갖는 마음이다.

이미 지난 주말을 이용해 부모님을 찾아뵙고 선물을 드린 사람들도 있겠지만, 대부분 오늘 퇴근 후에 부모님을 찾아뵙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면서 오전 내내 어떤 선물을 해드릴까 생각하게 될 것이다.

그렇다고 장기적인 경기침체 영향으로 넉넉하지 못한 주머니 사정으로 마음과 같이 고가의 선물을 준비하기에는 어렵고, 또 자식 사정을 잘아는 부모님도 그런 선물은 오히려 부담스러워 하기 때문에 평소에 늘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이 담겨있는 선물이 필요하다.

어떤 선물이 좋을까. 건강이다.

부모님의 건강을 생각하며, 만수무강을 염두에 둔 선물이면 저가의 선물이라도 좋겠다.

먼저 음식을 생각해보자.노인성 치매 예방과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석류가 들어 있는 건강식품세트, 홍삼으로 만든 절편, 캔디, 유가, 젤리, 양갱으로 구성된 홍삼선물세트 등은 입이 심심한 부모님들에게 간식도 되고, 건강식의 효과도 있는 간식거리로 그만이다.

연골 재생을 도와 관절 건강에 좋은 글루코사민류의 갱년기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건강식품 등과 함께 노부부가 직접 음식 재료를 만들어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도록 항암성분이 들어 있고 노화예방에 좋은 새싹채소를 늘 먹을 수 있도록 새싹재배기 등도 좋다.

물갈이, 재배 기술이 따로 필요없어 누구나 손쉽게 집 안에서 몸에 좋은 새싹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함께 지방 섭취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올리브유나 포도씨오일 세트도 추천할만한 선물세트다.

특히 포도씨 오일은 필수지방산을 공급하는 리놀레산과 천연 항산화 작용을 하는 카테킨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기름 특유의 느끼한 맛이 덜해 연로하신 어르신들에게 좋다.

이같은 부모님의 사랑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드리는 선물은 항상 공인된 제품인지를 확인해야 겠다.

또한 생활용품으로 장식용 숯제품도 부모님의 건강을 챙겨드리는데 좋은 선물이 되겠다.

집안 구석구석에 놓아두면 공기정화 역할을 한다.

숯에 있는 미세한 구멍들이 나쁜냄새나 그 원인이 되는 유해물질을 흡착하기 때문이다.

또한 공기중에 양전기가 많으면 건강에 좋지 않은데 숯은 양전기를 중화시키는 음이온을 내보내기 때문에 실내공기 정화에 좋다.

발을 시원하게 풀어줘 하루의 피로를 싹 가시게 도와주는 발 마사지기와 족욕기, 부위별로 다른 자극을 주어 마사지할 수 있는 마사지기, 지압 기능과 강약 조절 기능 등으로 편안하게 마사지할 수 있는 원적외선 지압기도 부모님의 건강을 위한 선물로 적당하다효도여행상품도 좋은 선물이다.

스트레스와 온천욕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가까운 온천 등은 그다지 큰 경제적 부담없이 준비할 수 있는 효 선물중 하나다.

이밖에도 추천할 수 있는 선물은 다양하게 많다.

그러나 각자가 자신의 경제적, 시간적인 조건 등을 고려해 준비하는 것이 좋으나 받는 부모님이 오히려 부담스러워 하는 선물은 피해야 겠다.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에게 드리는 선물은 우선 부모님의 건강과 외로움을 달랠 수 있는 선물이면 좋겠다.

연례적인 선물고르기보다는 부모님을 한번만 더 생각하고 준비한다면 자신의 부모님에게 딱 맞는 웰빙선물을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종극기자jkm62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