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
기자수첩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4.04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국회가 열린 3일 국회에서는 비정규직 법안 처리를 막기위해 이날 새벽부터 민주노동당 소속 의원과 당직자 20여명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점거, 물리적으로 법안처리를 막아내는 투혼을 보였다.

이날 민주노동당이 강력저지에 나선 비정규직 관련 법안은 지난 2월 임시국회에서 국회환경노동위원회를 통과했으며, 열린우리당과 한나라당을 중심으로 4월 국회 처리를 합의한데 이어 이날 시도됐기 때문이다.

같은날 민노당 배창호 충북도지사 후보는 충북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임시국회에 상정된 비정규직 관련법안은 850만 비정규직을 보호하는 것이 아닌 도리어 정규직을 비정규직으로 전락시키는 반노동법안”이라며 이를 강력 비난했다.

이같은 민노당의 강력 저지로 인해 처리 방침은 유보돼 이번 회기 말로 그 시기가 늦춰질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참으로 안타까운 것은 이번 비정규직 관련법안이 비정규직 노동자를 보호하는 것이 아니며, 더욱이 기존 정규직마저도 결국 비정규직화 하는 악법이라는 점을 조목조목 따져서 보여주는데도 왜 열린우리당과 한나라당은 이를 처리하려하는 것인지 이해가 안간다.

노동계와 학자를 비롯한 많은 국민들이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말하고 있다.

근로자를 생각하기 보다는 민주노동당에 정권을 빼앗길까봐 그럴까. 수많은 근로자들보다는 소수의 자본가가 더 영양가가 있어서일까. 모를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