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당 청주시의회 후보단 건강보험 관련 지원 공약
민노당 청주시의회 후보단 건강보험 관련 지원 공약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4.10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 청주시의회 후보단은 지난 7일 오후 3시 청주시 흥덕구 사직동 건강보험공단 동부지사 앞에서 보건의 날을 맞아 사회복지분야 공약 기자회견을 갖고 첫번째 건강보험과 관련 지원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후보단은 “건강보험공단 조사에 따르면 청주지역의 건강보험료 1만5000원 미만 납부세대(차상위계층)는 1만 7000세대에 이르고 있으며, 저소득 계층의 보험료 역시 미납률은 45%에 달하는 등 차상위 계층을 위한 지원책은 전무한 실정”이라며 “결국 건강보험료가 가계부채로 누적되며 건강보험재정은 재정대로 취약해지고 빈곤계층은 의료보호의 사각지대로 방치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등 사회적 지원이 절실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후보단은 “차상위 계층 건강보험료 지원을 위한 조례제정을 통해 매월 파악된 차상위 계층의 건강보험료를 지원해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주장했다.

후보단은 건강보험 지원 공약으로“1만 5000원 미만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저소득 세대의 건강보험료를 청주시에서 납부하도록 할 계획”이라며 “향후 단계적으로 건강보험료 납부 2만 5000원 미만세대 차상위 계층에게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후보단은 “궁극적으로 국가가 국민의 의료를 책임지는 무상의료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별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