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명산 오른 세중어린이
도명산 오른 세중어린이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02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 세중초등학교(교장 김경식)는 지난달 26일 학교 특색 사업의 하나로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호연지기를 기르고 가족의 소중함을 알아 온갖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자기의 뜻을 이루어 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자 제2회 우리 고장 명산 등반대회를 괴산군 청천면 화양계곡에 있는 도명산에서 실시했다.

유치원생을 포함한 90여명의 세중초 어린이 모두가 가족과 함께 등산한 이 행사는 어린이들이 어려움을 극복함으로써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해 준 좋은 기회였다.

이날 어린이들은 곳곳의 연분홍 철쭉과 갓 돋아난 초록 새싹, 작은 제비꽃, 벚꽃, 개나리 등 봄의 아름다운 꽃을 감상했다.

또 고학년들은 저학년 동생들이 행여 미끄러질까봐 세심하게 돌보았으며, 교사들은 처지거나 지친 아이들을 격려하고 이끌면서 정상 정복을 도왔다.

이날 90여명의 세중초 가족은 단 한명의 낙오자도 없이 해발 643m의 도명산을 무려 6시간의 대장정 끝에 기분 좋게 등산했으며, 이를 계기로 어린이들에게 모진 비바람과 어려움에도 이겨낼 수 있는 용기와 끈기를 선물해 준 좋은 경험이었다.

이모군(11)은 “엄마, 아빠와 처음으로 산에 오른 것도 뜻깊었으며, 개나리와 벚꽃 등 자연의 아름다운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최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