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육포털 '에듀스 충남' 서비스
충남교육청, 교육포털 '에듀스 충남' 서비스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4.10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과학연구원은 각종 교육용 사이트를 하나로 통합한 교육포털사이트 ‘에듀스 충남’(www.edus.or.kr)의 상용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이트는 종전 11개 교육사이트를 백화점에 들어가듯 편리하게 한번에 로그인하는 원스톱 방식이란 점이 특징이다.

다음이나 야후 등 일반 포털 검색창에서 ‘에듀스충남’이나 ‘에듀스’를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사이트에는 공교육 내실화와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수업준비OK, 수능준비OK, 논술면접준비 OK 등 ‘OK시리즈’를 비롯해 연구시범학교 운영 결과를 일반화하는 ‘연구학교’, 창의성과 탐구력을 길러주는 ‘과학교육’, ‘진로상담 코너’ 등을 담고 있으며 지식꾸러미, 블로그, 클럽 등 누구나가 대화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들로 구성됐다.

특히 사이트에 탑재되는 모든 교육자료와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축적된 자료는 통합검색을 통해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올 하반기 충남교육과학연구원에서 충남교육정보원을 분리, 설립한뒤 ID(Internet Data)센터를 구축, 포털 사이트를 업그레이드 하고 도교육청을 비롯해 지역교육청, 직속기관, 도내 학교들을 중앙서버에서 관리하는 웹호스팅 방식으로 통합할 예정이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