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대 지도교사제 간담회 개최
교원대 지도교사제 간담회 개최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4.10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원대학교(총장 박배훈)는 ‘대학생 지도 교사제’ 시행을 위한 간담회를 10일 오후 5시 교원문화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에는 교원대에서 지도 교사로 선발된 학생 21명, 도교육청(이하 도교육청)에서 지도 대상 학생으로 선발된 28명 및 관계 직원, 학부모, 학생 담임교사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교원대 학생처장(김영남 교수)은 ‘대학생 지도 교사제’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도교사 유의 사항 및 지도 대상 학생의 자세 등을 당부하고, 지도 교사와 학생은 친목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추천된 학생 37명(도교육청 28명, 연기군 9명)을 대상으로 21개 그룹으로 지도 교사를 배정해 운영되며, 지도 교사는 주당 2회 각 1시간씩, 한 학기 총 30시간 이상 저소득층 자녀의 가정을 방문해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 교과 지도를 하게 된다.

‘대학생 지도 교사제’ 프로그램을 통해 지도 받는 학생은 일체의 수강료를 내지 않기 때문에 생계 곤란자, 소년 소녀 가장, 결손 가정 자녀 등 평소 학구열은 있었으나 가정 형편이 어려워 공부를 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따라 교원대는 ‘대학생 지도 교사제’의 첫 시행을 계기로 교육 봉사 활동을 더욱 다양하게 펼칠 계획이며,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도교육청에 접수된 학생이 156명인 점을 감안해 2학기부터는 지도 교사 수를 대폭 늘릴 계획이다.

/최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