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성무용 천안시장 출마 선언 기자회견 예비후보 등록
(천안)성무용 천안시장 출마 선언 기자회견 예비후보 등록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4.14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무용 천안시장(63)이 13일 한나라당 천안시장 출마를 공식선언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성 시장은 이날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천안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 뒤 천안시선관위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에따라 천안시는 오는 5월말까지 권녕학 천안부시장이 시장 직무를 대행하게 된다.

성 시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4년간 천안시의 CEO로서 지역경제 활성화, 도시균형발전의 기틀을 다졌다”고 자평한 뒤 “차기 시정에서 이어지는 시정 주요사업의 안정적인 추진과 역동적인 경제도시 육성,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지향하는 ‘월드베스트 천안’을 완성하기 위해 재선 도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민선 3기의 튼실한 기반 위에 멋진 건물을 올리겠다”며 “가장 행복한 도시, 세계 일류도시로 만들어 모든 시민이 천안 시민임을 자랑스럽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제시한 약속과제는 매니페스토를 통해 검증을 받아 실천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이 직접 시정에 참여하는 정책을 펼치겠다”고 덧붙였다.

성 시장은 주요 공약으로 △월드 베스트 천안건설 △시민 삶의 질 향상 △유비쿼터스 도시기반 조성 △가장 살기 좋은 일류도시 건설 △경전철 건설 등 천안에 맞는 특성화 전략과제 추진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날 오후부터 예비후보 신분이 된 성 전시장은 당내 공천 경선후보자가 없음에 따라 사실상 공천이 확정된 상태이며, 충남도지사 경선이 끝나는 14일 이후 당에서 공식 천안시장 후보로 확정될 전망이다.

/특별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