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노 대통령 "공천비리 수사, 신고만 의존 잘못"- 철저단속
<종합>노 대통령 "공천비리 수사, 신고만 의존 잘못"- 철저단속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4.19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18일 “공천비리에 대한 엄격한 정부 대처가 필요하다”며 “공천비리에 대한 검·경의 수사가 적극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신고에만 의존해 이뤄지는 것은 잘못”이라고 강하게 지적하고 나서 검·경의 대응이 주목된다.

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 마무리 발언을 통해 이 같이 말하고 “선거부정은 여러가지 부정부패의 원인이며 공천비리는 구조적으로 파생하는 근원적 비리”라며 “공천비리를 철저히 단속하라”고 지시했다고 김만수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노 대통령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상황에서 공천비리에 대한 검·경의 수사가 적극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신고에만 의존하는 양상을 보이는 것은 잘못”이라며 “공천비리 등에 대한 정부의 대처가 적절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인지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 대통령은 또 현재 준비되고 있는 한·미FTA와 관련, 공무원들의 자세에 대해서도 주의를 당부했다.

노 대통령은 “한·미FTA 추진에 있어서 내용적으로 쟁점이 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정부 내에서 사전에 충실한 설명자료를 준비하고, 공무원 사회 내에서부터 공유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자동차 보험의 적자구조와 관련, 노 대통령은 “자동차 보험이 만성적인 적자구조에 놓여 있는데 이런 문제가 누적됨으로써 나중에 적절하지 않은 대책이 나오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철저히 점검하고 합리적인 대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 대비하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