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능모의평가 6월 1일 열려
대학수능모의평가 6월 1일 열려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4.19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첫 모의평가가 오는 6월 1일 전국 각 고사장별로 일제히 치러진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주관하는 이번 모의평가는 수험생의 수준을 파악해 본 수능의 적정 난이도를 유지하고 문항 유형 및 수준을 통한 본고사 대비 방법을 제시하게 된다.

이번 모의고사는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과 졸업생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는 자 중에서 응시를 원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는데 재학생을 제외한 졸업생 및 기타 응시생은 1만 2000원의 응시 수수료를 납부해야 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27일까지 재학생은 재학중인 고등학교, 졸업생은 출신고등학교 또는 학원, 검정고시 합격자는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 또는 학원을 통해서 받는다.

시험은 오는 6월 1일 오전 8시 40분부터 재학생은 소속 학교, 졸업생은 출신고등학교 및 학원, 출신 고등학교가 없는 검정고시 합격자 등은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 또는 학원에서 오후 6시 15분까지 치르게 된다.

이번 시험의 채점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본 수능시험과 동일한 방법으로 채점해 개인별 성적통지표 및 성적일람표를 제공하게 되는데, 성적통지표에는 영역/과목별로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이 표시되며, 통지는 오는 6월 23일에 있을 예정이다.

한편, 이번 모의평가에서도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휴대전화 및 무선통신기기는 소지를 제한하기로 했으며, 문제 및 정답은 매교시 종료 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www.kice.re.kr)에 공개된다.

/최욱기자mrchoiuk@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