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 공모
청주시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 공모
  • 연숙자 기자
  • 승인 2009.12.30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 1일부터 접수… 직지·문화유산 등 소재 활용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남상우)은 상상력으로 엮어낸 청주이야기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주'를 소재로 제6회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 공모전 공모요강을 발표했다.

작품은 '청주'를 소재로 해야 하며, 청주자랑 10선인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직지(直指) 또는 청주의 역사, 문화유산, 자연, 지리, 인물 등의 문화원형의 소재를 활용한 시나리오(대본, 희곡 등도 포함)를 공모한다.

응모자격은 국내거주자로 국적,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단독 또는 공동 출품이 가능하며 출품수의 제한은 없다.

대상 1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700만원의 상금을,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충청북도지사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과 상금 200만원을, 우수상 2명에게는 재단이사장상과 100만원씩의 상금이 수여된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사무총장(김동관)은 "우리 재단이 진행하는 스토리텔링공모전이 6회째를 맞으면서 전국의 각종 스토리텔링공모전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며, "지금까지의 공모전과는 달리 소재를 청주로 하여 독일의 로렐라이언덕이 이야기 하나로 세계적인 명소가 되었듯이 청주에 대한 풍부한 이야기와 감성을 풀어내어 도시마케팅과 이야기를 통한 명소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접수는 오는 2010년 2월 1일부터 10일까지 10일간이며, 우편 또는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t.cjculture.org)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