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정처럼 되고 싶다? 시작하자 '다운에이징'
고현정처럼 되고 싶다? 시작하자 '다운에이징'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12.01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쉘성형외과, 주름개선 치료방법 소개
드라마 '선덕여왕'의 고현정이 나이가 멈춘 듯한 외모로 누리꾼들 사이에서 다시 화제가 되면서 '다운에이징'이라는 키워드 또한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미쉘성형외과에 따르면 '다운에이징'이란 노화가 되는 것을 방지하는 '안티에이징'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뜻으로 동안의 미모를 갖고자 하는 최근의 트렌드를 의미한다고 밝혔다.

효과적인 '다운에이징'을 위해서는 한 가지 방법만을 고수할 것이 아니라 주름개선 치료가 함께 병행돼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적인 의견이다. 미셀성형외과 조성태 원장을 통해 대표적인 주름개선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 자가혈 피부재생술(피주사)

PRP란 혈액을 뽑아 원심분리를 하면 혈장과 혈소판 그리고 혈구로 나뉘는데 이때 혈장 하단부의 상처치료와 재생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혈소판이 가장 많이 농축된 혈장성분을 PRP라고 한다. 이렇게 고농축 혈소판 PRP는 피부노화를 억제하는 데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PRP에는 각종 성장인자(Growth Factor)가 풍부하기 때문에 이를 피부에 이식하면 세포증식, 콜라겐 생산, 하얄루론산 생산, 상피세포 성장촉진, 혈관신생, 상처치유 등을 촉진하여 주는 노화방지(Anti-Aging) 시술을 자가혈 피부 재생술이라 한다.

시술 과정은 선택 프로그램에 따라 1~2회 정도 나누어 체혈을 실시하고 원심분리를 통해 혈장과 혈소판(PRP), 혈구로 분리한 후 마지막으로 분리한 혈장과 혈소판에서 PRP를 농축 분리해 시술을 하게 된다.

PRP 시술은 자신의 혈액을 이용해 시술하기 때문에 외부에서의 간염이나 알러지 반응 등 부작용이 없으며, 많은 성장인자(Growth Factor)들이 지속적으로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오랫동안 개선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국소마취로 시술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고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시술 흔적 역시 적어 시술 후 일상으로 바로 복귀하는 데 전혀 지장이 없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레이저, 필링 등과 함께 시술할 수 있어 피부 개선효과와 지속효과가 뛰어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 자가혈필러(Vital Gel)

채취한 혈액을 원심분리해 혈액내 플라즈마물질을 적혈구로부터 분리, 비타민A, Estriol 등을 혼합한다. 이렇게 혼합된 플라즈마물질을 냉기온 처리 변형하여 상체호환 가능하고 생체분해 가능한 자신만의 필러가 만들어지게 된다.

미쉘성형외과 조성태 원장은 "자가혈 필러는 효소에 의해 감퇴되기 전까지 결과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첨가물들과 자가혈의 특수한 배합은 진피층의 연결조직의 성장을 촉진해 얼굴주름, 팔자주름, 미간주름, 입술, 패인흉터 등에 볼륨감을 생성시키게 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