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어린이를 위한 행사 다채로운
5월 어린이를 위한 행사 다채로운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01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4회 어린이날을 맞아 도내 곳곳에서 어린이를 위한 공연과 체험활동이 다채롭게 개최된다.

각 단체의 특색을 살린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하고 있는데, 나들이 하듯 가벼운 마음으로 문화체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립청주박물관 봄문화 축제국립청주박물관은 5월 어린이 가족프로그램으로 열린 문화이벤트를 개최한다.

어린이날에는 뮤지컬 ‘인어공주’를 오전 11시, 오후 2시 2회 공연과 전통 남사당놀이 한마당 ‘난장앤판’이 낮 12시, 오후 3시 공연을 갖는다.

또한 ‘꽃이 이쁠까 내 얼굴이 이쁠까’란 주제로 페이스페인팅 시간도 마련해 즐거운 체험시간도 준비했다.

혼이 부르는 북의 제전 ‘신명’이 오후 4시부터 열리며 국악, 가야금합주, 실내악 등의 연주로 ‘봄꽃 작은음악회’가 열린다.

또한 ‘도화지가 된 박물관’이란 주제로 작가와 함께하는 박물관 바닥화 그리기 시간을 가지며, ‘거리미술제’로는 지역작가들의 작품전시 및 작가와 함께하는 문화예술창작 체험활동으로 관람객과 함께하는설치제작시험, 나무문패 제작하기 등도 마련한다.

◇충북산림환경연구소 ‘제1회 미동산사랑, 한마당’어린이들의 자연학습체험장으로 사랑받아온 미동산수목원에서는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제1회 미동산사랑,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한마당은 충북문인협회의 시와 수필낭송회 및 작품전시를 비롯해 야생화 분경전시 및 사진 전시, 압화전시 등이 열린다.

체험활동으로는 나무목걸이 만들기, 우드블록 쌓기, 수목원 자연체험학습을 마련, 가족이 함께 만들며 정을 쌓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3대가족사진촬영도 준비해 가족단위의 관람객에게 무료로 촬영을 해줄 계획이다.

◇청주기적의 도서관흥덕구 수곡동에 있는 청주기적의 도서관에서는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이란 슬로건으로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갖는다.

극놀이, 음률부 활동, 미술활동 등 분야별로 개최할 어린이날 행사는 ‘치치의 모험’ 동화속 주인공 그리기 ‘페이스페인팅’과 풍선만들기 시간을 갖는다.

미술연구부 활동으로는 한지염색하기, 자유그림 등의 체험시간과 깨끗한 환경을 주제로 교재교구전시도 할 예정이다.

◇청주교육대학교 어린이날 기념행사청주교육대학교 운동장에서도 풍성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된다.

해마다 어린이 축제의 장이 펼쳐지는 이날 행사에서는 기념식과 함께 다양한 공연과 놀이마당이 마련된다.

자연물로 만들기 체험마당을 비롯, 만화애니메이션체험, 요술풍선만들기 등과 두부만들기, 어린이용품 바꿔주기 등 장터마당도 열린다.

/연숙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