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노조 장기화
충북대노조 장기화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4.26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 노조사태와 관련, 충북대 노조가 노조탈퇴에 대한 무효화와 공식사과가 없을 경우 총장취임식 저지도 불사하겠다고 강경하게 나오는데 반해 대학측도 원칙을 고수하고 있는 등 갈등이 장기화 될 것으로 보인다.

전국공무원노조 교육기관본부(본부장 김백규)는 25일 전국공무원노조와 민주노총 충북본부, 전교조 충북지부 등이 참여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갖고 공무원노조 충북대지부의 조직적인 와해공작에 맞서 공무원노조탄압 규탄 총력 결의대회를 가졌다.

노조는 이날 결의대회에서 “현재 충북대에서 자행되고 있는 조합비 원천징수 중단과 조합원 탈퇴 종용, 지부임원 총사퇴 강요는 자신들의 안위를 위해 동료와 양심을 팔아먹는 파렴치한 정권의 하수인으로서 그 전형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라며 “특히 노조탈퇴 여부는 노조원의 고유권한인데도 불구, 학교측이 조직적으로 나서서 탈퇴를 종용하는 것은 명백한 부당노동행위라며 노조원의 탈퇴서를 즉각 무효화 하고 공개사과하다”고 촉구했다.

노조는 또 “총장선출권 투쟁이 끝나자마자 행자부 지침을 빌미로 공무원노조를 탄압하는 충북대 관료들은 공무원노조만이 현 정권의 구조조정과 연금법 개악저지 및 국립대 법인화를 막아내는 유일한 대안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면서 “공무원노조는 공직사회개혁과 부정부패척결, 90만 공무원노동자의 생존권 사수를 위해 정권의 탄압에 맞서 기필코 공무원노조를 지켜낼 것”이라고 밝혔다.

노조는 이와함께 “오는 27일 노조탄압에 대한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등 강력 투쟁할 방침”이라며 “대학측이 요구안을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신임 총장 취임식 저지도 불사할 계획”이라고 경고했다.

이같은 가운데 결의대회 후 김영창 총장권한대행을 방문해 이에 대한 학교측의 분명한 입장을 촉구했지만, 대학측은 행자부 지침에 따라 공무원 노조인 충북대 노조는 엄연한 불법단체이므로 노조의 요구를 수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강경한 입장을 내세우는 등 충북대 노조사태가 자칫 파국으로 치달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최욱기자mrchoiuk@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