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1-충북,대전 각 정당 대표, 메니페스토 정책 선거 실천 협약
C1-충북,대전 각 정당 대표, 메니페스토 정책 선거 실천 협약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4.21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차한성)는 20일 오후 5시 청주시 상당구 북문로 성안길 신한은행 일원에서 선관위 직원과 5·31지방선거충북연대 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5월 31일 실시하는 지방선거를 정책선거로 치르도록 예비후보자와 유권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참공약 실천하기’ 매니페스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후보자들의 선거공약 실천을 바라는 시민들의 소망과 후보자들에게 당부하는 사항을 기재하는 ‘나도 한마디’코너와 ‘5·31지방선거 공약 제안함’을 제작, 시민들이 후보자에게 제시하고 싶은 공약을 기재해 제안함에 투입하고 이를 ‘매니페스토 공약은행’에 입력하여 경품당첨의 기회를 제공하는 ‘내가 후보자라면’코너 등을 운영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에서 제시된 Wish Board판을 전시하고 후보자들에게 전달하는 등 정책선거 정착을 위해 오는 26일 오후 2시 청주시 상당구 용정동 선프라자컨벤션센터에서 각 정당 도당대표자, 도지사선거 예비후보자 및 시장·군수 선거 예비후보자 등을 초대해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협약식’을 가질 예정이다.

또 대전시선거관리위원회는 20일 오후 대전의 각 정당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열린우리당 박병석 대표, 한나라당 강창희 대표, 민주당 신문균 대표, 민주노동당 박춘호 대표, 국민중심당 김인제 대표 등 5개 정당 대표들과 이주흥 선관위원장 등이 참석, 정책선거실천 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증서를 상호 교환했다.

또 협약식 후에는 대전시장 선거 출마 예정자와 선거사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입후보 안내 설명회도 열었다.

/특별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