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한복 메이크업 화사하고 세련되게
추석 한복 메이크업 화사하고 세련되게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09.29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톤 밝게·눈매 강조해야 여성미 돋보여
한복 색상 립스틱 선택… 헤어는 업스타일

전통 한복을 돋보이게 하면서 세련된 메이크업으로 화사한 분위기 연출. 대체로 채도가 높기 때문에 평상복과는 조금 다른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좋다.

투명한 내추럴 메이크업을 하거나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을 시도하면 한복 분위기도 잘 살려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세련되고 클래식하게 연출할 수 있다.

◇ 기초화장

한복에 어울리는 곱고 화사한 피부를 위해 핑크 계열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사용하여 평소보다 한 톤 밝게 정리해 준다.

피부가 붉은 톤이거나 여드름 피부인 경우 그린 계열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사용해 붉은 기를 보정해 준다.

목선의 아름다움이 강조되는 의상이기 때문에 얼굴과 목의 경계가 없도록 목에도 파우더를 꼼꼼히 발라준
이옥규 <주성대 외래교수>
다.

◇ 눈화장

아이섀도는 한복에 어울리는 화사한 색상을 선택하여 전체적으로 통일감을 준다. 한복의 포인트가 되는 컬러 중 가장 짙은 계열의 아이섀도를 눈 꼬리에 발라주는 것도 센스 있는 아이 메이크업.

한복은 선을 강조하는 의상이기 때문에 조화를 이루는 눈썹, 아이라인, 마스카라 등 깊이 있는 눈매로 여성미를 한층 돋보이게 한다.

◇ 입술

립스틱은 한복 색상과 동일하거나 한 단계 진한 컬러를 선택한다.

립글로스를 이용하여 위아래 입술 중앙 부분에 포인트를 주면, 볼륨감 있는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 치크

로즈 핑크톤의 블러셔를 이용해 얼굴 전체에 화사함을 준다. 펄감이 있는 치크를 사용하면 실크한복 소재의 고급스럽고 우아한 광택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귀 옆 선부터 코 아래쪽으로 비스듬히 터치하거나 볼 부분에 포인트 터치를 하면 귀엽고 발랄해 보이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 헤어스타일

한복에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는 업스타일. 곱게 드러난 목덜미가 한복의 고운 선을 잘 살려준다.

롱 헤어의 경우 아이롱 웨이브를 만든 후 웨이브 결을 살려서 정수리 탑 부분 아래에 연출한 스타일이 요즘 대세다. 정교하지 않으면서도 자연미가 있고 어려보이는 장점.

기존에 올드해 보이는 한복 업스타일에 비해 한층 세련되어 보이고 연령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