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희 충주시장 예비후보 등록
한창희 충주시장 예비후보 등록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10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창희 충주시장(52)이 9일 한나라당 충주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본격 선거전에 돌입했다.

한 후보는 이날 오전 충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시민여러분에게 약속했던 지역 현안사업들을 아쉬운 대로 마무리해 놓았다고 생각하면서 다소 홀가분한 마음으로 충주시장 예비후보자로 등록하고 선거운동을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 후보는 이어 “지난 3월20일 충주시장 출마의사를 밝히면서 예비후보자 등록을 하지 않고 지역 현안사업 추진에 매진하겠다고 밝힌바 있지만, 이에 대해 일부에서 관권선거로 오해하는 등 충주발전을 위한 진정한 참뜻이 왜곡되고 있어 참으로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시정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이 본의아니게 오해를 받고 괴로움을 당하는 것을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고, 또 한나라당 도·시의원 공천자들이 러닝메이트로 선거활동을 함께 하며 도와줄 것을 호소해 예비후보 등록을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8일 한나라당 최고위원회가 충주시장 후보자로 확정한 것은 충주시민과 당원들의 소중한 뜻을 높이 평가한 결과”라며 “당내 경선에서 함께 경쟁했던 이승일·김호복 두 후보가 시장선거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줄 것을 공식 제의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 시장이 예비후보로 등록함에 따라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우병수 부시장(54)이 시장권한대행을 맡아 시정을 이끌게 됐다.

/특별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