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단신
여성단신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10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여성의전화=24일 오후 2시 청주여성의전화 교육장인 ‘이갈리아’에서 ‘상담의 이론과 실제와 한국여성인권 운동사 책 공부’라는 내용으로 가마솥 소모임을 갖는다.

△청주YWCA여성인력개발센터=16일 오전 10시 13기 베이비시터 개강식을 갖는다.

교육기간은 1개월이며, 주 2회(화·목요일) 교육을 한다.

수강료는 일반인의 경우 13만원이며 YWCA회원일 경우 10만원이다.

△충청북도여성발전센터=남녀차별적 의식과 관행을 개선하고 성인지력을 제고하는 등 양성교육을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오는 6월 7일∼7월 5일까지 양성평등 전문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사회학, 여성학, 사회복지, 심리학, 교육학 등 사회과학분야 전공자, 1년이상 여성관련단체 종사자 및 강의경험자, 현직교사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모집 인원은 총 20명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충청북도여성발전센터에서 진행한다.

수강료는 1만원이며, 접수는 오는 6월 5일까지 받는다.

△여성가족부=신용회복위원회와 함께 탈성매매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적극 지원하고자 채무에 대한 상환유예, 분할상환, 이자면제 등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원시설에 입소하고 있는 성매매 피해자 또는 집결지 상담소 및 현장상담소에서 탈성매매한 것으로 확인된 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신용회복위원회(www.ccrs.or.kr) 또는 청주상담소(043-224-952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