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기획사 대표의 이중생활…도박사이트 운영 거액 챙겨
연예기획사 대표의 이중생활…도박사이트 운영 거액 챙겨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07.1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으로 인터넷 도박사이트를 운영해 거액을 챙긴 연예기획사 대표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구로경찰서는 13일 H연예기획사 대표 A씨(33) 등 2명을 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위반 등 혐의로 구속하고 B씨(29) 등 18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A씨 등은 2005년 9월부터 최근까지 국내 최대의 도박사이트 총본사를 운영하면서 13개의 도박사이트를 운영해 하루 5억원씩 모두 8000억원의 부당이득을 취한 혐의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중국에 콜 센터와 관리 서버를 두면서 수십 개의 대포통장과 현금카드, 대포폰을 이용했으며 국내 호스팅업체와 중국 호스팅업체간에 서버를 상호 임대함으로서 IP 식별을 불가능하게 했다.

총본사, 본사, 부본사, 총판, 매장, 일반회원 등 6단계의 피라미드식 점조직으로 도박사이트를 운영해 4년간 경찰의 단속도 피해왔다.

또 중국에 거주하는 조선족 해커를 고용해 지난 1월과 3월, 5월 세 차례 경쟁 도박사이트에 대한 분산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을 시도했다.

경찰 관계자는 "A씨는 그 수익금으로 강남의 40평대 호화 아파트에 거주하고 벤츠 등 수대의 고가 승용차를 몰고 다니는 등 재력가 행세를 했다"며 "낮에는 연예기획사, 밤에는 도박사이트를 운영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