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박람회 두 배 즐기기…난과 허브향이 물씬 '오키드타운'
꽃박람회 두 배 즐기기…난과 허브향이 물씬 '오키드타운'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04.29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면도 꽃박람회에 걸맞게 난과 허브향이 물씬 풍기는 식물원이 박람회장 인근인 충남 태안군 남면 몽산리에 위치해 있다.

귀가길에 둘러볼만한 곳인 작은 꽃박람회장인 식물원 '오키드타운'. 이곳을 찾아 난과 허브향에 물씬 취해본다면 꽃박람회를 두 배로 즐길 수 있다.

안면도 꽃박람회장서 연륙교를 건너 태안읍으로 가는길, 몽산포 해수욕장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한 오키드타운엔 희귀 난과 허브가 가득하다.

지난 2004년 문을 연 이곳은 세계의 진귀한 난과 각종 관엽식물, 매혹적인 허브의 향이 어우러져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상쾌함과 편안함을 주는 농어촌 관광 휴양지다.

14만㎡규모에 춘난, 금릉병난, 심비디움, 칼란테 등 1000여종의 동양 서양난과 페퍼민트, 쟈스민 등 100여종의 허브를 키우고 있다.

유리온실로 만들어진 이곳은 난으로 만든 원두막, 난과 연꽃이 어우러진 연못, 난 터널, 동양란동산 등으로 멋스럽게 꾸며져 있다.

난과 허브를 직접 만져보고 다양한 허브차와 음식들도 맛볼 수 있으며, 허브비누와 양초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장이 마련돼 있어 가족나들이에도 안성맞춤 장소다.

특히 전문 강사로부터 모종기르기, 화분에 심는 방법, 거름주기 등 난과 허브를 가정에서 잘 키울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 학생들의 생태학습장으로도 인기다.

또 식물원과 함께 운영하는 갯벌 극기체험과 염전체험, 조개잡이체험 등을 할 수 있으며 인근의 저수지에서는 낚시를 즐길 수 있어 새로운 관광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