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도시’ 아틀란티스 찾았다?…구글 어스는 부인
‘잃어버린 도시’ 아틀란티스 찾았다?…구글 어스는 부인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02.22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어스의 해저 탐사에서 전설적인 도시 아틀란티스의 위치를 대서양 해저에서 밝혀냈다는 일부 주장에도 불구하고 구글 어스는 '잃어버린 도시' 아틀란티스의 위치는 여전히 묘연하다며 이를 부인하고 있다고 BBC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구글 어스는 해저 지형 탐사 과정에서 “아프리카 연안에서 960㎞ 떨어진 해저 지점에서 거대한 도시 내의 도로들과 거대한 도시의 흔적들을 발견했다.

탐사 전문가들은 “이것이 그리스 철학자 플라톤이 말했던 아틀란티스의 위치를 말해주는 물증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구글 측은 "도로로 보이는 흔적들은 탐사선이 수중 음파 탐지에 나서면서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라며 아틀란티스의 위치를 발견했을 가능성에 부인했다.

아틀란티스는 한때 풍요로운 유토피아였으나 쓰나미 같은 자연재해로 고대에 파괴됐다는 설을 가지고 있다.

아틀란티스는 2000여년 전 플라톤이 처음 밝힌 이래로 학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 실제 아틀란티스를 규명하기 위한 연구가 다수 진행돼왔다.

지금까지 아틀란티스의 실제 위치는 학자들에 의해 여러 차례 설왕설래됐으며, 대서양 한 가운데에 있다거나 지브롤터 근방에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었다.

플라톤은 아틀란티스 섬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수준 높은 문명, 풍요로움을 간직한 섬이라고 기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