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첨복단지' 오송유치 박차
충북도 '첨복단지' 오송유치 박차
  • 한인섭 기자
  • 승인 2009.01.28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제안서 작성·단지 모형개발 등 준비 '착착'
특별법 개정안 원안 통과에도 행정력 집중키로

첨단의료복합단지 오송 유치를 위한 사업제안서 작성과 단지 모형 개발 등 유치전이 본격화 된다.

28일 충북도에 따르면 첨단의료복합단지를 유치할 경우 오송·오창은 물론 충북이 동북아 바이오 메디컬 허브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보고 연구활동 지원 기능 연계와 최첨단 컨벤션센터, 문화시설 등을 갖춘 사업제안서를 마련할 계획이다. 도는 이에 앞서 지난해 말 산하기관·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한 사업제안서 작성추진단을 구성해 자료수집을 마쳤다.

도는 또 170만(50만평) 규모의 단지조성 모형 개발과 연구지원 시설 등에 대한 규모, 인력충원계획, 운영비 확보계획 등을 마련해 입체적인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방침이다.

도는 이와 함께 지난해 12월 5일 홍재형 의원이 대표 발의한 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 원안통과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도는 특별법 개정안이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를 위한 첫 관문이 될 것으로 보고 지역 국회의원, 도의회 의원, 출향인사와 연계해 개정안 타당성과 오송 입지 당위성을 적극 설명할 계획이다.

특별법 개정안은 전국적 접근성을 입지선정에 반영해야 한다는 것과 의료클러스터 오송단지의 확장성을 반영할 수 있는 내용이 반영됐다.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는 내달 이 법안을 심의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보건복지가족부가 오는 3월까지 입지선정 세부평가 기준을 마련한 후 4월중 사업제안 공모 공고 절차를 진행해 6월중 입지지역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라며 "전문가 초청 포럼·세미나 개최, 청와대와 중앙부처 방문 설명 등 다각적인 유치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