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현안과 국회의원의 간극
충북현안과 국회의원의 간극
  • 남인우 기자
  • 승인 2008.09.25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수첩
지난 19일 국회 운영위원회.

이 자리에서 박계동 국회 사무총장은 충북 제천과 강원도 고성이 치열한 유치경쟁을 벌이고 있는 국회연수원에 대한 국회 사무처의 입장을 밝혔다.

이날 나온 박 총장 발언 가운데 가장 주목을 받은 것은 강원도 고성으로 결정한 사무처의 기존 입장을 존중해야 한다는 것.

이 발언 때문에 강원지역 언론은 일제히 "고성 유치에 파란불이 켜졌다"고 보도했다.

박 총장이 이날 재검토 가능성도 언급했지만 운영위원회 전체적인 분위기는 고성쪽으로 흘렀다.

강원도 홍천·횡성이 지역구인 황영철 의원과 원주가 고향인 김선동 의원(서울 도봉을)이 재검토는 국회의 신뢰를 추락시킬 수 있다며 강원도 고성을 적극 지지했기 때문이다.

충북지역 의원이 한 명이라도 운영위원회에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절로 나왔다. 충북 의원들이 운영위원회에 들어가지 못한 것은 어쩔 수 없었다고 치자. 제천과 고성의 치열한 유치경쟁을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고 하자.

그러나 첨단의료복합단지 선정문제를 담당하고 있는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에 충북 의원이 한 명도 없는 것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

충북도는 18대 국회 상임위원회 구성에 앞서 도내 의원들에게 보건복지가족위원회에 들어가 달라고 요구했지만 도내 의원 8명은 모두 외면했다.

최근들어 첨복단지 분산배치설이 나돌고 있다. 이를 막아줄 충북 의원이 보건복지가족위원회에 없다는 것은 땅을 칠 노릇이다. 도 관계자는 "첨복단지 유치에 실패할 경우 책임을 지기 싫어 보건복지가족위원회를 외면한 것 같다"고 말했다. 우리 손으로 선출한 의원들이 저처럼 비겁하다면 결과는 뻔하다. 그래서 기자는 이 말을 믿고 싶지 않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